상위 랭크 데드아이 빌드들을 보면서 조금씩 수정해서 만든 빌드입니다.
제가 데드아이로 플리커, 얼음타격, 3전령, 얼음화살, 번개화살, 흙포랄 등등 다 해봤는데
결국 활로 돌아오더라구요...
상위 랭커들 템이랑 패시브노드 벤치마크 하면서 저자본에 맞게 수정한 빌드입니다.
아이템 및 주얼
활
본인의 자본 내에서 무조건 DPS가 높은 활을 구하시면 됩니다.
유효 옵션으로는
1. 물리피해 #% 증가 (무기 DPS랑 직결) 2. 공격 스킬의 원소 피해 #% 증가 3. 냉기 피해 # ~ # 추가 4. 그 외 DPS 관련 옵션 |
입니다.
그 외 본인의 자본 내에서 공격 속도, 투사체 스킬 레벨 등 DPS 관련된 옵션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데미지 (DPS 아님) 를 우선으로 챙기셔야 한다는 겁니다.
데미지가 높아야 쌍전령으로 인한 매핑이 편해집니다.
화살 개수 추가는 보스 잡을 때 유용한 옵션이긴 하나,
필수는 아닙니다.
DPS > 350 공격 스킬의 원소 피해 #% 증가 > 80% |
기준으로 100엑잘 정도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이중시위활이면 더 좋음)
* 화살통이 괜찮다면, 과부우박도 좋은 선택입니다.
화살통
유효 옵션으로는
1.냉기 플랫(공격 시 냉기 피해 # ~ # 추가) |
2. 활 스킬로 주는 피해 #% 증가 투사체(화살) 속도 #% 증가 3. 민첩 # 4. 그 외 DPS 관련 옵션 |
입니다.
저자본 빌드 특성상 데미지가 낮기 때문에 추후 설명할 다이아몬드로 챙길 냉기 피해가 부족하여
동결이 잘 안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대한 냉기 피해를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저희는 화살통 보너스를 최소 200% 맞출 것이기 때문에
화살통에서 얻은 민첩만큼 지능을 더 찍어 DPS를 올릴 수 있습니다. 민첩 중요해요.
또한, 깃화살 노드를 찍을 것이기 때문에 투사체 속도, 활 스킬로 주는 피해를
하나로 묶어 가중치 합계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공격 시 냉기 피해 # ~ # 추가 > 20 민첩 > 25 (투사체 속도 #% 증가, 활 스킬로 주는 피해 #% 증가) > 70 |
기준으로 50엑잘 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화살통 베이스는 준비된(공속), 기민함(화살 속도)로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장갑
데드아이 딜링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지혜와 행동의 손아귀 은밀한 싸개(HOWA)입니다.
민첩 25당 공격 속도 3% 지능 10당 공격 시 번개 피해 1 ~ 10 추가 |
가 기본 옵션입니다.
40엑잘 밑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반드시 홈 1개 이상 있는지 확인)
이 장갑 덕분에 지능만 올려도 DPS가 올라갑니다.
딱 여기까지가 필수입니다.
정신력은 총 180을 만드셔야하고
반지에서는 공격 시 냉기피해 # ~ # 추가를 챙기시면 됩니다.
(저항도 같이 챙기면 좋음.)
남는 저항치는 투구, 갑옷, 신발 등에서 챙기시면 됩니다.
* 목걸이에 피뢰침 할당 해주시면 진짜 좋습니다 (약 200엑잘 소모)
주얼
추가 냉기 피해 획득 4% 주얼이 거래소에서 3디바인 정도 합니다.
이거 없으면 다른 곳에서 냉기 플랫을 많이 챙기셔야 합니다.
중요해요!
투사체 피해 활 사용 시 피해 > 27 투사체 속도 |
공격 속도 > 2 |
이렇게 검색하시면 10엑잘 ~ 200엑잘 다양하게 나옵니다.
우리는 패시브 노드로 화살통 효과 80% 증가를 맞추기 때문에
나머지 화살통 효과 20%를 맞추고 남는 주얼칸에 DPS 관련 주얼들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패시브 노드
93렙 기준입니다.
저기 원 그려진 곳이 어둠에의 저항 오래된 다이아몬드 자리입니다.
탱킹은 에너지 보호막 - 마나 - 체력으로 합니다. (회피는 찍지 않습니다.)
6시 쪽에서 효과 범위를 챙기니 확실히 매핑이 시원시원 해지더라구요.
스킬포인트 부족하신 분은 4시 방향 주얼까지 여시고
다른데 투자하시면 됩니다.
다이아몬드 반경 내의 주요 패시브들은 최대한 살리는게 좋습니다. (냉기 플랫 충분하다면 포기해도 됨.)
스킬젬
보조젬은 앞에서부터 중요한 순서입니다. (빨간배경 필수)
활 사격: 얼음 쐐기 - 원시적인 병기 - 중량 - 무도의 속도 - 갈래
(동결이 잘 안될 경우 얼음 화살 사용)
피뢰침: 난사 - 효과 집중 - 근접 전투 - 번개 관통 - 밀려오는 폭풍
폭풍 보주: 과잉 - 촉발 - 연쇄 - 격노의 샘
감전 시 시전: 구형 번개(최대한 레벨 낮은거) - 탄력 - 에너지 유지 - 감속
전도성 징표: 지속성 - 비전의 속도
바람의 무희: 실명 - 힘줄 절단 - 바람 파장
얼음의 전령: 번개 주입 - 전도 - 과충전 - 강해진 효과 - 냉기 숙련
(버릴게 없습니다. 최소 상쥬까진 써줍시다)
천둥의 전령: 냉기 주입 - 빙하 작용 - 냉기 관통 - 번개 숙련
으스스한 연회
전도성: 고조된 저주 - 저주받은 지대
(얼음 화살 사용 시 빼도 됨.)
메커니즘
간단합니다.
기본 공격 또는 얼음화살이 적을 동결 & 감전을 시키면서 죽이면
얼음의 전령과 천둥의 전령 둘이 각자의 전령을 소환하면서 연쇄적으로 적을 터트리는 메커니즘입니다.
즉, 이 빌드가 제대로 돌아가기 위한 최소한의 데미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공속으로 인한 뻥 DPS보다는 한발한발 강력한 데미지가 중요합니다.
상성인 경로석에는
몬스터의 상태이상 한계치 몬스터의 모든원소 저항 |
이 있습니다. 이런 경로석은 알바나 도리아니한테 주도록 합시다.
빌드가 제대로 굴러가지 않는다면
1. 플레이어가 유발하는 상태 이상의 강도 (주얼) 2. 냉기 플랫 3. 데미지 (DPS 아닙니다.) |
요 순서대로 올려보시면 해결 될겁니다.
보스전에서는
1. 전도성 깔고 2. 피뢰침 던지고 3. 보스 나올 때 쯤 폭풍 보주 4. 보스 나오면 전도성 징표 5. 피뢰침 던지면서 마나 포션 |
하면 보스 쉽게 녹입니다.
이 모든 세팅을 15티어 경로석 기준으로 원활하게 돌려면
10디바인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개인마다 장비의 차이가 있을 것이기에
적절히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스킬 노드를 찍으시면서 수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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